FANDOM

1. 개요

이 대회는 적은 대회 수로 인해 많은 경험을 할 수 없고, 타 토너먼트 대회들의 특징상 많은 활약을 할 수 없는 초보,중수 유저들을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우승자와 탈락자, 상금 없이 순수 친선 경기만을 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의 실력향상과 화합의 장을 목표로 하고있는 대회입니다.

매 1년마다 시즌이 바뀌고, 그 안에서 상반기와 하반기로 기간을 나누어 진행하며, 격주마다 금, 토, 일요일에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타 토너먼트 대회와는 다르게 한두번의 패배가 끝이 아닌 계속해서 기회가 주어지는 리그형 대회입니다.

pp와 승점을 기반으로 상대와 매칭이 되어 경기를 하게 되며, 경기의 결과에 따라 승점에 변화를 주어 다음경기에서 좀 더 높거나 낮은 실력의 상대와 경기를 하게 됩니다.

자유참가형 대회를 지향하고 있으며, 매 주차마다 경기 참가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신청후 경기당일에 미출전통보를 하거나 미통보미출전을 하게되면 제재를 받게 됩니다.)

스탠, 태고, 캐치, 매냐 4모드를 모두 진행하며, 모든 정식경기는 기본적으로 프리모드(자유로운 모드선택 가능)로 진행됩니다.

(정식경기의 모드곡 선곡 및 일부 특별경기에서는 전용규칙에 따라 모드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참가신청

참가신청 기간은 저번 주차 주말경기 진행기간 ~ 첫째 주 일요일까지입니다. (9일간)

참가신청은 오팬카 내 게시글이나 공식 홈페이지의 포럼 에서 할 수 있으며 리그에서 요구하는 양식을 지켜 신청하셔야 합니다.

개인신청 - osu! 닉네임/참가할 모드/개인맵풀 5곡(여러모드에 참가할경우 모드별로)/경기 가능시간

팀 신청 - 팀 이름/팀원들의 osu! 닉네임/참가할 모드/팀 맵풀 6곡(여러모드에 참가할경우 모드별로)/경기 가능시간

(팀의 경기 가능 시간은 되도록 모든 팀원이 참가할수 있는 시간대를 적어주세요.)

참가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의 경우, 1번과 2번의 항목은 전부 해당되어야 하며, 3번 항목은 해당인원만 참여 불가입니다.)

  1. 플레이카운트가 1000 이상일 것
  2. 부계정이나 핵으로 의심되는 플레이어가 아닐 것
  3. 리그에서 규칙에 반하는 행위를 해서 제재를 받아 참가할 수 없는 상태이지 않을 것

해당 참가 조건에 불충족 하는 플레이어는 참가신청이 무효 처리 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 해 주시길 바랍니다.

맵풀은 개인이나 팀원의 베스트 퍼포먼스(Best Performance)에 기록되어있는 맵 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곡은 프리곡으로 맵풀에 넣을 수 있으며, 다음의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 개인맵풀 5곡 / 팀맵풀 6곡중 스탠, 캐치는 1곡 / 태고, 매냐7키온리는 2곡 / 매냐 4키온리는 4곡까지 가능
  • 베스트 퍼포먼스 목록에 없어도 되고 홈페이지에 등록되어있는 모든곡(팬딩맵,무덤맵 포함)이 가능하며, 미등록된 곡은 불가능
  • Favourited가 개인맵풀은 5개 / 팀맵풀은 10개 이상이며, 플레이카운트가 1000 이상인 외국인의 Favourited가 1개이상인 곡만 선택가능
  • 프리곡의 최고 스타레이팅(Star Difficulty)은 개인맵풀에서 본인의 베스트 퍼포먼스 1 ~ 50위 까지의 스타레이팅 (스탠, 캐치, 매냐는 +0.25성 , 태고는 +0.5성) 까지로 제한되며, 팀맵풀에서 참가하는 팀원중 pp가 가장높은 팀원의 베스트 퍼포먼스 1 ~ 50위 까지의 스타레이팅 (스탠, 캐치, 매냐는 +0.25성 , 태고는 +0.5성) 까지 가능

또한 스탠 한정으로 1곡을 모드곡으로 맵풀에 넣을 수 있으며, 모드곡은 개인이나 팀원의 베스트 퍼포먼스에 기록되어있는 맵에서만 선택 가능합니다.

모드곡 맵풀에서 유저들은 각각 하드락, 히든, 플래시라이트 모드 중 최소 한 가지 이상의 모드를 무조건 선택해야 합니다. 그 이외의 모드는 공정성을 위해 선택이 금지됩니다. 또한 노페일이나 이지모드는 걸고자한다면 반드시 하드락이나 히든, 플래시라이트 모드 중 최소 하나 이상을 같이 선택 해 주셔야 인정됩니다.

프리곡을 제출하실때 50위까지의 베퍼포곡중 가장 스타레이팅이 높은곡도 같이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표기하지 않아도 참가접수는 되나 참가접수자가 스타레이팅이 가장 높은 곡을 발견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노페일을 건 상태로 D랭크로 통과한맵이 베퍼포에 있을경우 해당 맵은 개인 및 팀맵풀에 넣을수 없으며, 프리곡 추가시 최고 스타레이팅의 기준이 되지 않습니다.

매냐에서 랜덤모드를 원하시는경우, 제출하는맵에 랜덤을 표기하시면 표기된 곡은 경기에서 강제로 적용됩니다.

신청시 더블타임맵은 반드시 더블타임 또는 나이트코어 표기를 해야하며, 만일 표기가 안되있더라도 확인후 더블타임으로 강제적용 됩니다.

매냐는 4키온리, 7키온리 카테고리로 구분되며, 2개 카테고리에 동시신청이 가능합니다.

더블타임 또는 나이트코어로 베퍼포가 올라간곡은 나이트코어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경기에서 강제적용이 됩니다. 모든참가자가 동의시 선곡때 나이트코어에서 더블타임으로 또는 더블타임에서 나이트코어로 변경 가능합니다.

경기에 사용되는 웜업/일반맵풀곡의 길이는 6분(360초) 이내로 제한되며, 타이브레이커는 8분(480초) 이내로 제한됩니다.

프리곡의 곡길이는 최소 1분 이상이여야 하며, 더블타임이 걸렸다면 걸린상태로 최소 45초 이상이여야 합니다.

모든 곡길이는 인게임에 표기되는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스탠 한정으로 개인맵풀/팀맵풀에서 AR10을 초과(AR10까지만 허용)하는 맵은 2개까지만 넣을 수 있으며, 더블타임 맵풀은 모드곡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길드유닛 과 파티로 한주차에 모드별로 각각 한번씩만 참여할 수 있고, 팀전 출전취소시 반드시 취소된 사유(참가자)에 대해서 명시해야 하며, 취소 사유로 지목된 참가자가 다른 길드유닛 또는 파티로 출전하려 할경우 출전이 기각됩니다.

베퍼포에 있던곡을 프리곡으로 지정할경우 베퍼포의 속도관련모드(더블타임/논모드/하프타임)에 따라 제한을 두지 않으며, 스타레이팅의 조건에 맞게 속도관련모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접수기간중 등록된 팀원 중 한명이 빠진경우 규칙에 맞게 맵풀을 다시 작성해주셔야 하며, 경기조정기간, 경기진행기간에 팀원 중 한명이 빠진경우 자동으로 팀이 해체됩니다.

3-1. 길드의 생성과 관리

길드는 팀전 등 코프리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들어지며, 한명당 한개의 길드에만 소속될 수 있습니다.

길드생성시 반드시 길드장 포함 4명이상의 인원이 필요합니다.

길드생성 및 길드원 변경 등 길드 변경사항은 오팬카 내 게시글이나 공식 홈페이지의 PM(Private messages) 등으로 접수받고 있습니다.

길드 생성시 길드명/길드장/길드원 을 적어주시면 되고, 길드 생성/길드원 변경이 접수되면 진행자가 해당 인원에게 확인 PM을 보내 수락답장이 오면 적용됩니다. (만일 거부답장이 오거나 3일 내 답장이 오지 않을시 해당 인원은 길드 소속이 취소됩니다.)

길드명은 공백 포함 16자 이내로 정해주셔야 합니다.

길드 소속인원 제한은 30명으로 시작하며 길드포인트 소모로 최대 100명까지 늘릴수 있고, 출전 인원은 유닛당 최대 8명까지 가능하며 경기조정 기간에서 참가할 인원(2:2 ~ 4:4)을 유동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길드에서 탈퇴를 원할 경우 길드장과 운영진에게 탈퇴 의사를 보내면 탈퇴 처리해드립니다.

매 주차마다 총 3유닛까지 출전할 수 있으나, 유닛간에 선수가 겹치지 않아야 합니다.

고정형 팀전과 개인전 모두 동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길드장이 길드을 해체할 경우 길드 해체상태가 되어 길드로서 팀전에 참가할 수 없게 되며, 나중에 길드장이 재결성 신청을 할 경우 기존길드원들에게 참가 확인PM을 보내어 수락한 멤버들을 모아 재결성을 하게 됩니다.

기존에 활동했던 고정형팀이 재결성 및 길드승격을 하게 된다면 승격시점에서 3일간 탈퇴유예기간이 주어지며, 이 기간동안 탈퇴하는 길드원에게는 불이익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길드원 탈퇴 등으로 길드원이 3인 이하로 내려간경우 내려간 시점에서 한달 이내로 인원보충이 되지않는다면 길드는 자동해체 됩니다.

3-2. 파티시스템
파티는 팀전을 위해서 활용되는 1회성 고정형 팀 입니다.

파티는 오팬카 내 참가모집글에서 생성신청이 가능하며, 인원수는 2~6명으로 제한됩니다.

파티결성신청시 파티명/파티장/파티멤버를 적어주시면 되며, 파티결성접수시 파티원들에게 참가확인pm을 보내고, 3일 이내로 참가수락답장이 오면 파티에 들어오게 됩니다. (같은파티명, 같은파티멤버로 2주차 이상 신청한다면 참가확인pm 과정은 생략됩니다.)

파티명은 공백 포함 16자 이내로 정해주셔야 합니다.

서로 다른 길드소속이라도 파티는 자유롭게 결성 가능합니다.

파티는 경기가 끝나면 자동으로 해체되며, 파티전용문서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4. 경기 준비 기간

경기조정 기간은 둘째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입니다.

경기 조정작업의 우선순위는 매치인원→경기시간→맵풀 순입니다.

팀(길드유닛, 파티)은 팀끼리 매치가 되며 이 기간에서 참가할 인원을 양팀의 상의하에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전은 보통 1:1 매치가 되며 참가인원이 많을경우 라운드형 개인전이 열릴 수 있습니다.

타이브레이커는 1:1 개인전, 팀전 등에서 3:3이 되는 등 양쪽이 매치포인트 상태일때 승패를 가리기 위한 곡이며, 선수들과 맵풀의 수준에 따라 운영진 측에서 임의로 결정되고, 곡길이 8분(480초)이내로 선정됩니다.

경기 신청 후, 이 기간내에서 참가 불가 의사를 보낼 시 한번은 불이익없이 처리되지만 한번 참가 불가 의사를 낸뒤 3회 이상 리그에 정상적으로 참여하지 않은 상태로 다시 참가 불가 의사를 보낼시 제재가 주어집니다.

매칭과정에서 맵풀이 겹치는경우 보정퍼포가 낮은쪽이 겹친 맵을 조건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내에는, 개인/팀맵풀에서 단 한곡만을 조건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맵 겹침으로 인한 변경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5. 경기진행기간

경기진행기간은 둘째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이며 모든모드의 모든경기는 경기기간 내 모든시간대에 경기가 가능합니다. (단, 운영진의 사정에 따라 경기가 가능한 시간대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경기진행기간 내에는 일정, 시간, 맵풀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다만 경기준비기간에 요청된것이 경기진행기간에 처리될수도 있습니다.)

모든 경기는 경기 시작전 웜업(연습경기)을 진행하며, !roll 명령어로 웜업 선곡순서를 정하고 2곡을 진행합니다.(본인이 원할시 자신차례의 웜업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웜업의 선곡범위는 홈피에 등록된곡 전체이고, 홈피에 등록되지 않은 언랭맵은 선곡할 수 없습니다.

정식경기는 모든 경기에서 모드곡이 선곡된 상황을 제외하고 프리모드로 사용되며, 승리조건은 점수(Score)로 진행합니다. 공정성을 위해 본경기에서 오토파일럿, 릴렉스, 서든데스, 퍼펙트, 스펀아웃은 선택이 금지됩니다. (웜업 및 일부 특별경기에서는 선택 가능합니다.)

미발견 또는 미변경으로 겹맵풀이 있는 상태로 경기를 진행하게 될경우 겹친만큼 선곡이 가능하며, 밴을 당한 횟수만큼 선곡횟수가 줄어들고, 겹친만큼 밴을 당했다면 해당경기에서 해당 겹맵풀은 선곡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겹맵풀을 선곡한 측은 더이상 그 겹맵풀을 재선곡 할 수 없습니다.

6. 1:1 개인전 및 팀전

1:1 개인전과 팀전 모두 7전 4선승으로 진행되며, 경기맵풀은 밴픽 및 타이브레이커 포함 1:1 개인전, 팀전 모두 총 12곡으로 진행됩니다. 라운드형 개인전에서 두명밖에 오지 않은 경우 1:1 개인전으로 변경되어 진행됩니다. 경기에 불참한 참가자의 개인맵풀은 그대로 선곡 가능합니다. 유동형 팀전의 개인맵풀 사용 곡 수는 2:2 - 3곡 / 3:3 - 2곡 / 4:4 는

최상위/최하위 보정퍼포멤버는 1곡 , 중간보정퍼포멤버는 2곡 입니다.

1:1 개인전은 밴픽권을 1개씩, 팀전은 밴픽권을 2개씩 양측이 가지게 됩니다.

1:1 개인전 및 팀전에서 동점이 발생할경우 양측에 세트스코어가 0.5점 부여되며, 이 0.5점은 다시 동점이 발생해 1점으로 합쳐지기 전까지 승/패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각 경기결과마다 변동되는 승점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4:0 - 승리 : +13점 / 패배 : -16점

4:1 - 승리 : +11점 / 패배 : -12점

4:2 - 승리 : +9점 / 패배 : -8점

4:3 - 승리 : +7점 / 패배 : -4점

4:0으로 경기가 끝날 경우 참가자들의 합의에 따라 세컨드찬스 시스템이 발동되며 패배측의 6분이내의 랭크맵으로 자유선곡 1곡, 타이브레이커 곡으로 1곡으로 총 2곡을 진행하게 되며, 승자측이 자유선곡에서 승리했다면 타이브레이커 진행 없이 경기가 종료됩니다. 승점은 승자측이 승리하면 +2점, 패배측은 한번 승리할때마다 +1점씩 부여됩니다.

7. 라운드형 개인전

3명 또는 4명이 한번에 경기하는 방식이며 곡이 끝날때마다 각 선수의 승점이 변동되고, 경기가 끝나면 승점이 적용됩니다.

라운드형 개인전에서는 각각 제출한 개인맵풀중 인원에 따라 일부 맵이 제외된 맵풀을 사용하게 됩니다.

(3인 - 각 4곡씩 총 12곡 / 4인 - 각 4곡씩 총 16곡)

맵픽은 !roll 명령어에 따라 정해진 순서로 개인당 2곡씩 할수있습니다. (3인 - 6곡 / 4인 - 8곡)

각 곡이 끝난뒤 각 선수마다 승점의 변동이 생기며 3인 라운드형 개인전은 1위는 +4점, 3위는 -4점의 변동이 생기고, 4인 라운드형 개인전은 1위는 +4점, 2위는 +2점, 3위는 -2점, 4위는 -4점의 변동이 생깁니다.

동점이 발생한경우 다음상황에 따라 승점변동이 됩니다.(공통 : 전원 동점인경우 점수변동이 없습니다.)

3인 라운드형 개인전

  • 1,2위가 동점 : 1,2위 +2점 , 3위 -4점
  • 2,3위가 동점 : 1위 +4점 , 2,3위 -2점

4인 라운드형 개인전

  • 1,2위가 동점 : 1,2위 +3점 , 3위 -2점 , 4위 -4점
  • 2,3위가 동점 : 1위 +4점 , 2,3위 변동없음 , 4위 -4점
  • 3,4위가 동점 : 1위 +4점 , 2위 +2점 , 3,4위 -3점
  • 1,2위와 3,4위가 각각 동점 : 1,2위 +3점 , 3,4위 -3점
  • 1,2,3위가 동점 : 1,2,3위 +2점 , 4위 -6점
  • 2,3,4위가 동점 : 1위 +6점 , 2,3,4위 -2점

라운드형 개인전에서는 타이브레이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8. 특별경기

보스 레이드 매치, 첼린지 매치 등 특별한 규칙으로 진행되는 경기이며, 경기일자, 시간 및 참가자 등 경기내용은 운영진이 임의로 정하거나, 참가자들이 경기신청을 하면서 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맵풀은 신청당시의 개인맵풀을 그대로 쓰거나 특별경기 전용맵풀을 사용하게 됩니다.

정식경기와는 달리 경기조정기간동안 조건없이 맵풀변경이 가능합니다.

특별경기에도 대부분 승/패를 정하지만 정식전적에 기록되지 않으며, 경기내용은 리그에 기록됩니다.

첼린지매치의 경우 신청시 일주일 이내로 해당 참가자들이 모두 참여하여 최소 6곡 이상 진행한 멀티플레이의 mp주소를 제출해야합니다.

보정의 정확성을 높히기 위해 일부 첼린지매치 경기는 웜업진행이 확장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참가자 선곡 2곡+운영진 선곡 2곡 으로 총 4곡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방적인 경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첼린지매치 진행도중 보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보정변경으로 인한 이전경기의 결과는 번복되지 않습니다.

9. 매치 선정

매치가 선정될때 우선적으로 개인의 퍼포 및 팀원 각각의 보정퍼포에서 ±10%범위로 매칭이 되며, 인원이 적을경우 범위가 확장되어 매칭이 될수도 있습니다. (퍼포차가 너무 벌어진경우 오버벨런스 경기가 되며, 퍼포가 낮은측이 경기포기선언을 한 경우 경기는 취소됩니다. 경기포기선언에는 불이익이 없습니다.)

매냐에 한해서 보정퍼포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으며, 범위제한 없이 매치메이커의 재량에 따라 매칭이 진행됩니다.

매냐는 4키온리와 7키온리의 승점이 별도로 적용됩니다.

매 주차마다 승/패에 따른 승점으로 보정퍼포가 변동되며, 보정퍼포 공식은 1승점당 퍼센테이지 : 0.12% , 고정퍼포 : 6pp 입니다.

10. 리그/길드포인트
리그포인트와 길드포인트는 OKFL에 자주 참여하신분들을에게 어느정도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며, 참가신청, 경기완료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흭득 가능합니다.

흭득한 포인트는 아이콘 이나 윅스 유저페이지 편집 등 꾸미기 컨텐츠에 사용 가능합니다.

리그포인트는 개인이 흭득/사용 가능하며, 길드포인트는 길드원들의 여러활동으로 모이지만 길드장만 사용권한이 있습니다.

특별경기는 참가신청 및 경기완료시 리그포인트 및 길드포인트가 들어오지 않으며, 경기취소 보상도 들어오지 않습니다.

한 주차에서 여러경기에 정상출전했더라도 한경기라도 경기당일에 미출전통보를 하거나 고의미출전을 했다면 경기완료보상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 리그포인트 흭득 >

  • 정식경기 참가신청 : 50포인트 (경기 미출전시 회수)
  • 정식경기완료 : 50포인트
  • 경기취소 보상 : 50포인트
  • 고의미출전 : -100포인트

< 리그포인트 사용 >

  • 개인아이콘 요청 : 200포인트
  • 개인아이콘 등록/변경 : 100포인트
  • 윅스 유저페이지 배경 등록/변경 : 100포인트
  • 윅스 유저페이지 추가요소 등록/변경 : 50~100포인트
  1. 텍스트 - 500byte마다 50포인트
  2. 링크 - 3군대마다 50포인트
  3. 이미지 - 크기관련없이 1장당 100포인트, 1장당 1024*768 크기까지만 허용

< 길드포인트 흭득 >

  • 길드팀전/대항전 경기신청 : 50포인트 (경기 미출전시 회수)
  • 길드팀전 경기완료 : 100포인트
  • 길드팀전/대항전 경기취소 보상 : 100포인트
  • 길드대항전 경기승리 : 200포인트
  • 길드대항전 경기패배 : 150포인트
  • 길드팀전/대항전 고의미출전 : -200포인트

< 길드포인트 사용 >

  • 디스코드 텍스트채널 개설 : 300포인트
  • 디스코드 보이스채널 개설 : 500포인트
  • 길드원 제한수 증가 : 1명당 50포인트
  • 길드아이콘 요청 : 500포인트
  • 길드아이콘 등록/변경 : 300포인트
  • 윅스 길드페이지 배경 등록/변경 : 300포인트
  • 윅스 유저페이지 추가요소 등록/변경 : 100~200포인트
  1. 텍스트 - 500byte마다 100포인트
  2. 링크 - 3군대마다 100포인트

리그/길드포인트의 흭득/사용 포인트양은 변동될 수 있으며, 이벤트 등으로 흭득방법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11. 기타 리그규칙, 부정적인 행위에 관한 제재 및 긴급상황에 대한 규칙

모든경기는 mp에서 기록되는 결과를 우선적으로 처리되나, mp의 기록이 오류이며, 정상적인 경기영상이 확보되었다고 판단된경우 경기영상의 기록으로 처리됩니다.

1:1 개인전 및 팀전은 페일시 0점처리(1:1 개인전에서 모두 페일시 점수가 높은 인원이 승리합니다.), 라운드형 개인전의 순위는 클리어한 인원의 순위>페일된 인원의 순위 의 순서로 처리됩니다.

곡 중간에 페일이 되더라도 게이지를 채워 부활한 뒤 곡을 마치면 클리어로 인정됩니다.

경기가 시작된뒤 첫노트를 쳐야하는 시점부터 조작을 하지않고 단시간내로 fail 될경우 경기가 강제중지(abort)후 재경기를 진행하며, 고의성으로 판단된경우 해당참가자에게 경고가 주어집니다.

혼동방지를 위해 운영진이 직접관전을 허용하지 않은 경기에서 직접관전(방에 들어와서 플레이하지않고 관전하는것)을 금지합니다.

팀전에서 그룹페일(한쪽팀에서 전부 페일해서 경기가 중간에 종료되는것)이 적용됩니다.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할경우 제재를 받게 됩니다.

  • 경기도중 의도적으로 자주 나가거나 상대방에게 욕설 등 모욕을 준경우(정도가 심한경우 진행자의 재량에 따라 즉시 패배 처리)
  • 1:1개인전/라운드형 개인전에서 나간뒤 10분이내로 들어오지 않은경우, (1:1개인전은 기권패/라운드형 개인전은 경기가 계속 진행되며 나간이후의 순위가 최하위권으로 들어감)
  • 경기불가의사를 보낸뒤 3회이상 리그에 정상적으로 참여하지 않고 다시 경기불가의사를 보낸경우
  • 고의적으로 플레이 안함 등으로 경기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하여 진행자에게 받은 주의가 3번 누적된경우
  • 경기시간이 되었음에도 접속하지 않아 고의미출전으로 기록이 된경우
  • 경기 진행기간에 미출전통보를 한 경우

1회시 1주차간 출전금지(특별경기 출전가능), 2회시 4주차간 출전금지(특별경기 출전불가능)가 되며 3회누적시 영구적으로 리그에 참가할수 없습니다.

대회에 대한 비난, 업무방해 등 대회에 대한 악영향을 주는것이 지나치다고 판단된경우 영구제재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재를 받은뒤 리그에 정상적으로 5회이상 참여를 했다면 제재횟수가 1회 줄어듭니다.

리그가 새 시즌으로 넘어가도 제재횟수 및 제재상태는 초기화 되지않고 계속 반영됩니다.

경기시작직후 한명이상이 팅긴경우 한번에 한해 재경기를 하며 이후에는 그대로 진행됩니다.

다만 중간에 팅긴경우는 재경기 없이 진행하지만 많은사람이 한번에 팅기거나 양측이 수락한경우에는 재경기를 하게 됩니다.

경기전에 밸런스가 맞지않다고 판단되거나, 경기후에 부정행위(부계정유저 발견, 고의적 페일을 자주함 등등)가 발생되었다고 판단되었을경우 스텝 회의후 경기취소 또는 보류 처리가 가능하며, 이후 유예기간 등으로 부정행위 유저가 처리됩니다.

길드명/파티명이 너무 길어 대회클라상에서 다 나오지 못한경우 운영측에서 임의로 간략화 할수도 있습니다. (위키아 등에서는 정상적인 표기로 기록됩니다.)

12. 경기 방송 및 경기기록

모든 경기는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방송하게 됩니다.

다만 공식 방송이 불가능할경우 다른분들의 개인방송으로 하게됩니다.

위키아에 있는 전용 위키에서 경기인원, 경기시간, 맵풀, 개인과 팀의 승/패, 승률 등이 기록됩니다.